자주하는질문(FAQ)
총 게시글 17건
인터넷증명발급센터에서 "입력하신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."라는 에러가 뜹니다.
아래와 같은 에러가 뜰 경우 이후 방법에 따라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인터넷증명발급센터는 포탈 휴대폰번호와의 일치여부를 확인합니다.
※학사정보시스템>신상정보관리에 입력하셨어도 포탈에도 별도로 입력해야 합니다. 학사정보시스템에 입력한 내용이 자동 연동되지 않습니다.
1. https://portal.sejong.ac.kr 세종대 포탈에 접속합니다.
2. 상단 톱니바퀴⚙️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3. 팝업창에서 휴대폰번호를 010-XXXX-XXXX 형식으로 입력합니다.
4. "회원정보 수정"을 클릭합니다.
5. 인터넷증명발급센터에 다시 접속하여 로그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(계속해서 에러가 뜰 경우 대학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)
How to Change English Name Order | 영문 성명 순서 수정 방법
[ ENGLISH ]
Students can change their English Name in the menu below in the Sejong Portal System.
- Sejong Portal : https://portal.sejong.ac.kr/
- Menu : School Register Management > Academic Calendar and Certificate-related >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by Individual
[ 한국어 ]
아래 학사정보시스템 메뉴에서 영문 성명 수정이 가능합니다.
- 학사정보시스템 바로가기 : https://portal.sejong.ac.kr/
- 메뉴 : 학적/자격시험 > 내정보관리 및 증명서신청 > 신상정보관리
학사정보시스템 이메일/핸드폰번호 수정 방법
(첨부파일 참조)
How to change E-mail/Mobile Phone no. in the Academic Information System.
(Please see the attached file)
Q.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A. 증명서는 온라인 또는 학생회관 무인 발급기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가. 온라인
1) 발급 가능 서류 : 교육비납입증명서, 성적증명서, 최종학력증명서(재학증명서/수료증명서/학위수여증명서), 재적증명서
2) 발급 방법
① http://www.sejong.ac.kr/unilife/certificate_01.html?menu_id=1.6 접속
② “인터넷 증명서 직접출력 GO" 클릭
③ “증명서 출력” 클릭
④ 로그인
- 학번 : 학번 입력
- 비밀번호 : 학사정보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(초기 PW : 생년월일 8자리)
- 휴대폰번호 : 재학 당시 입력된 핸드폰번호
※ 학번/비밀번호 모를 경우 : “아이디/비밀번호 찾기” 클릭 > 포탈 로그인 화면에서 “아이디찾기” 또는 “비밀번호찾기” 클릭
나. 학생회관 무인 발급기
- 발급 가능 서류 : 교육비납입증명서, 성적증명서, 최종학력증명서(재학증명서/수료증명서/학위수여증명서), 재적증명서
- 위치 : 학생회관 지하 1층
- 이용시간 08:00 ~ 22:00
다. FAX 수령
- 신청 방법 : 전국의 시,군,구,읍,면,동사무소 민원실 및 지하철역 현장민원실 (대한민국전자정보사이트에서도 신청가능)
- 소요시간 : 신청 후 3시간 이내
라. 우편 수령
- 신청 방법 : 포탈(https://portal.sejong.ac.kr) 로그인 > 증명 신청서 작성 > 수수료 온라인입금
- 소요시간 : 국내(빠른등기) 1~3일 / 국외(EMS) 5~7일
교학과에 방문하여야만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는 무엇인가요?
Q. 교학과에 방문하여야만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는 무엇인가요?
A.
가. 교학과 발급 증명서 종류
- 학위수여예정증명서, 장학금수혜증명서, 연구생등록증명서, 과정변경확인서, 이수 증명서, 영문수강확인서
나. 발급 신청 방법
- 대학원 교학과 메일(grad@sejong.ac.kr)로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신청.
→ 학번, 성명, 발급 요청 서류명
다. 수령 방법 : 신분증(주민등록증, 학생증, 여권 등)을 지참하여 교학과 방문 수령
Q. 수료 후에도 휴학 신청을 해야 하나요?
A. 각 학위과정 수료 후 학위취득 전까지 자격시험/논문 진행을 하는 기간에는 매 학기 연구등록비를 납부해야 합니다.
- 자격시험/논문 진행을 하지 않을 학기에는 “수료중 휴학”을 신청해야지만 연구등록비가 누적되지 않습니다.
- “수료중 휴학”은 한 학기 단위로만 신청되며 최대 두 학기 연속 사용 가능합니다. (한 번 신청한다고 계속 휴학 상태로 유지되는 게 아닙니다.)
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Q. 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A. 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등록금 환불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(신입생의 경우, 개강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입학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.)
반환사유 발생일 | 반환 금액 |
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|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|
학기 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|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|
학기 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|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|
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| 반환하지 아니함 |
Q. 대학원도 전과가 가능한가요?
A. 대학원은 전과가 불가합니다. 전공 변경은 2학기 재학중인 학생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
Q.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?
A.
① 1학기 재입학/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: 1월 초
② 2학기 재입학/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: 7월 초
※ 대학원 연간 학사일정은 “학사안내 > 학사일정”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Q. 외국인 비자 연장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A. 비자 연장 관련 문의는 국제교류센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 대학원 교학과에서 검토하는 비자 관련 서류는 “논문지도 일정에 대한 지도교수 확인서” 밖에 없으며 이 서류는 수료를 한 학생들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