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하는질문(FAQ)

 

  • HOME
  • 정보광장
  • 자주하는질문(FAQ)
  • 학적

자주하는질문(FAQ)

  • How to Change English Name Order | 영문 성명 순서 수정 방법

    [ ENGLISH ]

    Students can change their English Name in the menu below in the Sejong Portal System.

    - Sejong Portal : https://portal.sejong.ac.kr/

    - Menu : School Register Management > Academic Calendar and Certificate-related >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by Individual


    [ 한국어 ]

    아래 학사정보시스템 메뉴에서 영문 성명 수정이 가능합니다.

    - 학사정보시스템 바로가기 : https://portal.sejong.ac.kr/

    - 메뉴 : 학적/자격시험 > 내정보관리 및 증명서신청 > 신상정보관리


  • 학사정보시스템 이메일/핸드폰번호 수정 방법

    학사정보시스템 이메일/핸드폰번호 수정 방법

    (첨부파일 참조)


    How to change E-mail/Mobile Phone no. in the Academic Information System.

    (Please see the attached file)

  •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    Q. 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
    A. 증명서는 온라인 또는 학생회관 무인 발급기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. 온라인

    1) 발급 가능 서류 : 교육비납입증명서, 성적증명서, 최종학력증명서(재학증명서/수료증명서/학위수여증명서), 재적증명서

    2) 발급 방법

    http://www.sejong.ac.kr/unilife/certificate_01.html?menu_id=1.6 접속

    인터넷 증명서 직접출력 GO" 클릭

    증명서 출력클릭

    로그인

    - 학번 : 학번 입력

    - 비밀번호 : 학사정보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(초기 PW : 생년월일 8자리)

    - 휴대폰번호 : 재학 당시 입력된 핸드폰번호

    학번/비밀번호 모를 경우 : “아이디/비밀번호 찾기클릭 > 포탈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또는 비밀번호찾기클릭

    . 학생회관 무인 발급기

    - 발급 가능 서류 : 교육비납입증명서, 성적증명서, 최종학력증명서(재학증명서/수료증명서/학위수여증명서), 재적증명서

    - 위치 : 학생회관 지하 1

    - 이용시간 08:00 ~ 22:00 

    . FAX 수령

    - 신청 방법 : 전국의 시,,,,,동사무소 민원실 및 지하철역 현장민원실 (대한민국전자정보사이트에서도 신청가능)

    - 소요시간 : 신청 후 3시간 이내

    . 우편 수령

    - 신청 방법 : 포탈(https://portal.sejong.ac.kr) 로그인 > 증명 신청서 작성 > 수수료 온라인입금

    - 소요시간 : 국내(빠른등기) 1~3/ 국외(EMS) 5~7

  • 교학과에 방문하여야만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는 무엇인가요?

    Q. 교학과에 방문하여야만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는 무엇인가요?


    A.

    . 교학과 발급 증명서 종류

    - 학위수여예정증명서, 장학금수혜증명서, 연구생등록증명서, 과정변경확인서, 이수 증명서, 영문수강확인서

    . 발급 신청 방법

    - 대학원 교학과 메일(grad@sejong.ac.kr)로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신청.

    학번, 성명, 발급 요청 서류명

    . 수령 방법 : 신분증(주민등록증, 학생증, 여권 등)을 지참하여 교학과 방문 수령

  • 수료 후에도 휴학 신청을 해야 하나요?

    Q. 수료 후에도 휴학 신청을 해야 하나요?


    A. 각 학위과정 수료 후 학위취득 전까지 자격시험/논문 진행을 하는 기간에는 매 학기 연구등록비를 납부해야 합니다.

    - 자격시험/논문 진행을 하지 않을 학기에는 수료중 휴학을 신청해야지만 연구등록비가 누적되지 않습니다.

    - “수료중 휴학은 한 학기 단위로만 신청되며 최대 두 학기 연속 사용 가능합니다. (한 번 신청한다고 계속 휴학 상태로 유지되는 게 아닙니다.)

  • 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    Q. 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

    A. 등록금 납부 후 휴학/자퇴 시 등록금 환불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(신입생의 경우, 개강일 이후에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입학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.)

    반환사유 발생일

    반환 금액

  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

  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

    학기 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

  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

    학기 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

  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

   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

    반환하지 아니함


  • 대학원도 전과가 가능한가요?

    Q. 대학원도 전과가 가능한가요?


    A. 대학원은 전과가 불가합니다. 전공 변경은 2학기 재학중인 학생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

  •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?

    Q. 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?


    A.

    1학기 재입학/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: 1월 초

    2학기 재입학/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: 7월 초

    대학원 연간 학사일정은 학사안내 > 학사일정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외국인 비자 연장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
    Q. 외국인 비자 연장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

    A. 비자 연장 관련 문의는 국제교류센터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 대학원 교학과에서 검토하는 비자 관련 서류는 논문지도 일정에 대한 지도교수 확인서밖에 없으며 이 서류는 수료를 한 학생들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.


    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

  • 연구등록비는 얼마인가요? 연구등록비는 몇 번 납부해야 하나요?

    Q. 연구등록비는 얼마인가요? 연구등록비는 몇 번 납부해야 하나요?


    A. 각 학위과정 수료 후 학위취득 전까지 학위청구논문 작성 및 심사 준비를 하는 기간에는 소정의 연구등록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.

    - 수료 후 수료중 휴학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매학기 아래 기준에 의해 연구등록비가 누적됩니다.

    - 자격시험/논문을 진행할 예정일 경우 등록 기간에 연구등록비를 납부해야 합니다.

    - 외국인 학생의 경우 연구등록비를 납부하지 않으면, 미등록으로 비자가 취소됩니다.

    과정

    납부금액

    납부 횟수

    학석사연계과정

    매 학기 150,000

    최대 4

    석사과정

    박사과정

    수업료의 1/8 (12.5%)

    최대 6

    석박사통합과정